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실감미디어사업단-가상융합대학, 인도네시아 프레지던트대와 실감미디어 해커톤 대회 개최

작성자
중앙대학교 가상융합대학
작성일
2024-11-13 11:51
조회
35



우리 대학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가상융합대학이 인도네시아 프레지던트 대학과 공동으로 ‘2024 CAU X PRES Joint Hackathon’ 대회를 3일부터 5일까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실감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이다. 폭넓은 실감미디어 분야 중에서도 VR, 게임, 앱, 필름 등에 특히 관심이 많은 양 국가의 학생들이 대회에 참여해 자유롭게 교류하며 역량을 기르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기회도 가졌다.

대회는 위정현 가상융합대학장의 개회사와 Adhi Setyo Santoso 프레지던트대 부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우리 대학 2명, 프레지던트대 2명으로 이뤄진 총 5개의 팀이 경쟁에 돌입했다. 학생들의 성공적인 결과물 도출을 위해 우리 대학에서 3명, 프레지던트대에서 2명의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했다. 멘토들은 기술적 조언과 창업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아이디어 발전을 지원했다.

이번 대회의 특징은 다양한 실감미디어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적 접근을 강조했다는 점이다. 참가 학생들은 주제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프로토타입도 개발했다.

대회 마지막 날에는 각 팀이 최종 결과물을 발표했으며,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들에게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양 대학의 대표들이 수상팀들에 직접 수료증을 수여했다.

위 학장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실감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창업을 장려하고, 한국과 인도네시아 학생들 간의 국제 네트워킹을 도모하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실감미디어 관련 경험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