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공지사항

다빈치가상대학,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산학협력 MOU 체결... 실감미디어-메타버스 분야 인재육성 '맞손'

작성자
중앙대학교 가상융합대학
작성일
2022-11-03 11:52
조회
22


다빈치가상대학(학장 위정현)이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공동회장 신수정, 고진)와 실감미디어, 메타버스 분야 인재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일 서울캠퍼스 다빈치가상대학 X-Space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위정현 중앙대학교 다빈치가상대학 학장, 신수정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실감미디어, 메타버스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지원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등 폭넓은 교류에 나선다.

위정현 다빈치가상대학 학장은 “향후 실감미디어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인력양성이 시급하다. 특히 실감미디어는 다양한 산업과의 융복합이 매우 중요한 분야이기에 많은 핵심인재의 활약이 필요하다”며,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실감미디어, 메타버스 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KT엔터프라이즈의 부문장을 맡고 있는 신수정 메타버스산업협회 회장은 ”중앙대 다빈치가상대학이라는 혁신적 대학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약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장기적인 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다빈치가상대학은 올해 2월 출범한 디지털 신기술 중심의 단과대학이다. 실감미디어 등 첨단 기술 기반의 에듀 테크를 적용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상호작용과 학습자 경험 등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한 상태다.